본문 바로가기
여행

"하루 숙박료 1700만원?" 셀럽들만 가는 최고 호텔 스위트룸은 어떤 곳?

by J&S 2022. 1. 10.

[잡앤스토리] 호텔 등급심사에서 가장 높은 단계는 '5성' 입니다. 이 5성이라는 등급을 받는 것은 매우 까다롭다고 하는데요. 5성급 호텔은 3명의 전문가가 현장평가를 나가거나, 사전통지 없이 호텔을 방문해 불시에 조사한다고 합니다. 전문가1인, 소비자 1인을 구성해 1박하며 암행평가도 실시해야 한다고 합니다.최근 코로나로 인해 호캉스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5성급 호텔에 대해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또한 대중 미디어의 드라마나 영화, 광고에서 모습을 비추거나 연예인들이 숙박하고 있는 모습이 비춰지곤 해서 그런거 같은데요. 많은 사람들이 특히 최상위 객실로 분류되는 스위트 객실이 방송에 노출되면서 어떤 호텔에서 촬영된 건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더욱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주요한 요인이 되는 건 하루 숙박비인데요. 한번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여의도를 한눈에..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은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드라마 <펜트하우스>에서 로건 리가 머물렀던 곳입니다. 지난 2월에 오픈한 신상 호텔로 국내 첫 번째 페어몬트 호텔입니다. 여의도 파크원 타워 내에 위치한 이 호텔은 세계적인 건축가 리처드 로저스 경이 설계한 작품으로 한국 전통 단청의 붉은색 기둥을 모티브로 한 독특한 인테리어가 이목을 사로 잡습니다.

 

 

 

총 326개의 객실이 있으며 드라마 속 로건 리가 거주하고 있는 객실은 호텔의 맨 꼭대기에 위치한 펜트하우스라고 하는데요. 호텔 객실은 페어몬트, 페어몬트 디럭스, 페어몬트 골드로 총 3개 일반 객실과 두 개의 스위트룸인 시그니처 스위트, 디플로매틱 스카이 스위트로 이루어졌습니다. 무려 하루 숙박비만 1500만 원+a입니다.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의 평일 객실 가격은 약 27만 원부터 70만 원 정도라고 합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클럽 프레지덴셜 스위트

 

 

 

다음은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입니다. 국내에 얼마 없는 프레지덴셜 급의 5성 호텔입니다. 이 호텔은 32층 최상위 객실인 클럽 프레지덴셜 스위트에서 BTS가 그래미 발표 이후 팬들과 라이브 방송하여 화제가 되었습니다. 지난 12월에 리모델링을 마치고 재개관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303㎡(약 92평) 규모의 클럽 프레지덴셜 스위트룸이 있는데요. 오직 한 VIP 고객을 위해 32층 전부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선 2개 층을 통합한 4m의 높은 층고가 특징인데요. 높은 층고가 매력적입니다. 전용 트리트먼트룸을 객실 내 별도로 구성해 테크노짐의 트레드밀은 물론 핀란드식 건식 사우나까지 갖춘 초고가 스위트룸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루 숙박비는 무려 1500만원을 호가한다고 하는데요. 한 층을 한 VIP 고객을 위해 마련했다고 할 정도니 충분히 그럴만한 가치가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콘래드 서울 펜트 하우스
전세계 셀럽들이 사랑하는 곳

콘래드 서울의 펜트하우스는 288㎡(90평)의 넓은 규모를 자랑하며 호텔의 36층에 자리해 한강과 서울의 스카이라인, 남산과 잠실 롯데월드타워 등 서울의 주요 랜드마크는 물론 멀리 북한산과 인왕산을 조망할 수 있는데요. 내부는 거실, 다이닝 공간, 집무용 공간, 드레스 룸, 바 등 총 6개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펜트하우스에서 유명 할리우드 스타들도 내한 시 묵고 갔다. 대표적으로 어벤저스 팀이 숙박하여 큰 화제를 일으켰는데요. 아이언맨 주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스파이더맨 주연 톰 홀랜드 등 숙박했죠. 특히 톰 홀랜드는 콘래드의 화장실을 개인 SNS 계정에 직접 업로드해 화제를 모았다. 그 외에도 톰 크루즈, 브래드 피트, 윌 스미스, 아놀드 슈왈제네거 등 많은 헐리우드 스타들도 콘래드를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제27회 월드 트래블 어워즈에서는 ‘2020년 대한민국 최고의 호텔 (South Korea’s Leading Hotel 2020)’, ‘한국 최고의 호텔 스위트 2020’ 2가지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또한, 콘래드 서울의 펜트 하우스는 세계적인 럭셔리 매거진 엘리트 트래블러(Elite Traveler)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101개 스위트룸’ 으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유퀴즈 온 더 블럭에 나오기도 했는데요. 그 때 밝혀진 숙박료만 무려 650만원+a라고 합니다.

레스케이프 레스케이프 스위트
전지현, 강동원, 박보검, 수지 등 셀럽 화보 촬영지

레스케이프는 신세계조선호텔의 첫 독자 브랜드로 2018년 오픈했습니다. 국내 최초 ‘어반 프렌치 스타일 부티크 호텔’을 표방하는 호텔이다. 19세기 유럽이 가장 화려했다는 벨 에포크 시대의 파리 귀족의 분위기를 재현했다고 합니다. 지상 25층 규모로 204개 객실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스위트가 6타입(아틀리에 스위트, 프리미에 스위트, 코너 스위트, 로얄 스위트, 프레지덴셜 스위트, 레스케이프 스위트) 스탠다드&디럭스가 4타입(미니, 아모르, 시크레, 아틀리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국내에서 느낄 수 없는 분위기 덕에 이미 유명 셀럽(고소영, 전지현, 강동원, 박보검, 수지, 등)들의 화보 촬영의 성지로 널리 알려져 사랑 받고 있는데요. 레스케이프는 수지의 방구석 패션쇼, 이하이 뮤직비디오,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 MBC 그 남자의 기억법 드라마와 몬스타엑스 뮤직비디오 등의 촬영 장소로 더 유명세를 탄 적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