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도우너 어서오고 원본, 뜻 (애기공룡 둘리)

by J&S 2020. 11. 2.

1. 도우너 어서오고 원본, 뜻 (애기공룡 둘리)

최근 엉덩국 작가의 애기공룡 둘리가 인터넷 상에서 핫한 밈으로 떠오르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엉덩국 작가 답게 남다른 유행어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도우너 어서오고
도우너 어서오고

2. 애기공룡 둘리 소개

아기공룡 둘리의 패러디 만화로 엉덩국이 그렸다. 2019년 8월 17일 엉덩국 공식 블로그에 업로드 되었습니다.

우리들이 알고 있던 동심의 아기공룡 둘리가 아닌 애기공룡 둘리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뭔가 느껴지시는게 있지 않으신가요? 정말 사악해 보입니다..

 

1) 애기공룡 둘리 명대사

 

둘리: 아이~씻팔!!! 초능력 맛 좀 볼래?


둘리: 경찰에 신고하거나 하면 희동이 호로자식 되는거야 알지? 처신 잘하라고.


도우너: 어이, 둘리.


둘리: 도우너 어서오고.


도우너: 아침부터 왜 이렇게 죽상이야.


둘리: 고길동이 꼴받게 하잖아 씨팔 젓밥새끼가.


도우너: ㅋㅋ


고길동: 이렇게는 못 살아!!! 여긴 내가 내 돈 주고 산 내 집이야!!!!


고길동: (양동이로 물을 뿌리며) 내 집에서 당장 나가, 이 밥버러지새끼들아!!!!!


둘리: 선 넘네...


도우너: ㅋㅋㅋㅋㅋㅋ 정신이 들어?


둘리: 역시 타임 코스모스야. 성능 확실하구만.


마이콜: 『호의』가 계속 되면... 둘리인줄 안다는 말은 딱 이런 상황을 두고 하는 말이로군요.


고길동: 아아, 이 서늘하고도 묵직한 감각. 2년만이구만. 기나긴 모멸과 핍박의 시간... 지긋지긋하던 차였다. 고맙네! 마이콜! '검성' 고길동으로 돌아갈 때다.

 

 

 

애기공룡 둘리
애기공룡 둘리

3. 애기공룡 둘리 만화

 

애기공룡 둘리
애기공룡 둘리

애기공룡 둘리
애기공룡 둘리

애기공룡 둘리
애기공룡 둘리

애기공룡 둘리
애기공룡 둘리

 

 

댓글